본문 바로가기

시공후기/국산차

모하비 리튬인산철 대용량100A 익스트림 파워팩


"모하비 에코파워 익스트림파워 대용량100A 리튬인산철 배터리"


*시공모델:모하비

*시공내용:차박을위한 대용량 리튬인산철배터리 에코파워 익스티림100A

*소요시간:약2시간

안녕하세요 에코파워팩입니다.

에코파워팩은 블랙박스 보조배터리의 안전성과 인지도를 발판으로

더큰 용량의 대용량100A 리튬인산철을 만들어 차량 시공에 도전하였습니다.

에코파워팩 블랙박스 보조배터리에서 성공하지 못했다면

익스트림100A~200A는 미친짓이죠?

물론 용량이 큰만큼 위험도는 커졌지만

그에따른 부품과 배선으로 과부하나 과전류에 완벽히 대비하였습니다.

차량에 왠 대용량배터리가 필요할까?

하시겠지만 가족과함께 여행할때 차박을 꿈꾸시는분들한테는

꼭 필요한것이 바로 ESS(에너지 저장장치)입니다.

그것도 가장 안전한 리튬인산철입니다.

에코파워팩은 다음 목표는 전기차배터리입니다.



이제 차세대 배터리는 리튬인산철!!!

지금 대부분 차량용 보조배터리는 리튬인산철을 씁니다.

일부 리튬이온으로 도전하는 곳이 있는데

대기업도 들이대지않는 것을 들이대고 있네요.

보험에는 꼭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금일 100A를 시공할 모하비 차량입니다.

메인배터리와 직접체결한 모습입니다.

기존 에코파워팩10C~23C 체결된 배선과는 차원이 다르죠.

상당히 고가의 배선이라고 합니다.



메인배터리와 직결체결된 ANS퓨즈입니다.

이중으로 과부하 과전류를 차단하기위한 안전조치입니다.


뒤쪽에 시공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인버터는와 연결까지 완료되었습니다.

다른건 모두 에코파워팩에서 가능하지만 인버터는 가져오셔야합니다.



별도 차량용 주행충전기 두개가 좌측 박스안에 시공되었습니다.

20A, 20A 두개가 연결되어 40A로 충전됩니다.



시동을 키면 메인배터리에서 측정하면 약44A로 충전하게됩니다.

배선이 길면 길수록 손실이 일어나므로 44A에서 40A로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인버터의 220V에 연결되어 테스트하는 모습입니다.



약2시간동안 시공후 아주 만족스럽게 차주님은 가셨습니다.




모하비 에코파워 익스트림100A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