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공후기/렌드로버

레인지로버 리튬인산철 에코파워팩10C


"레인지로버 에코파워팩10C"


*시공모델:레인지로버

*시공내용:에코파워팩10C

*소요시간:약40분

리튬인산철인 에코파워팩10C 시공차 레인지로버 이보크차량 입고되었습니다.

요즘 차량용 보조배터리로 가장많이 이용하는 리튬인산철배터리

장점을 논하자면 급속충전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리튬이온은 급속충전이 불가능합니다.

두번째는 2000회 충방전이 가능하다는것

리튬이온은 500회 충방전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세번째 안전성 리튬이온은 에너지밀도가 강해서 리튬인산철보다 더 위험합니다.

물론 원재료보다 더중요한것이 바로 부품설계나 안전조치등입니다.

하지만 에코파워팩은 두가지다 만족할 수준의 고급 블랙박스 보조배터리입니다.



금일 이보크 차량은 메인배터리가 앞쪽에 위치하므로

에코파워팩시공위치는 운전석 데시보드안에 시공되었습니다.

메인배터리와 가까워야 충전효율이 더 좋습니다.



메인배터리 입력부에 ANS이중안전 퓨즈를 시공하여

외부 과부하나 과전압이 들어올경우 차단하게합니다.

에코파워팩 전용 퓨즈로 작고 효율성이 좋은 ANS퓨즈입니다.


에코파워팩10C는 승압기내장형으로 시동을키면 14.7V로 승압하여 즉시 충전모드로 전환하며

블랙박스320mA정압기준 녹화시간은 30시간 충전시간은40분이며 약2000회 충방전이 가능하며

AS기간은 1년으로 문제발생시 무상1:1교환이 가능합니다.




외부다지안도 깔끔하며 배선은 한라인으로 통합 5핀의 잭방식으로 되었으며

충격에 강한 고급알루미늄 압출케이스로 제작되었습니다.

최근 제네시스 차량이 사고를 당했는데 뒤부분이 완전 망가졌고

에코파워팩도 알루미늄이 휠정도로 되었는데 사고후 테스트를 해본결과 정상작동 되었습니다.



에코파워팩은 저전압차단기능을 해지하고 상시녹화로 전환합니다.

시동을 끄고 상시녹화중인 모습입니다.



이상 레인지로버 이보크차량에 시공된 에코파워팩10C 시공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에코파워팩10C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