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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후기/기타수입차

렉서스 ISF 슈퍼 캐패시터 에코파워 썬더볼트 시공후기



"렉서스 ISF 에코파워 썬더볼트"

*시공모델:렉서스 ISF

*시공내용:에코파워 캐패시터

*소요시간:약10분



에코파워 캐패시터 썬더볼트는 맥스웰사의

차량용 캐패시터를 장착하였습니다.

기존 캐패시터들은 대부분 산업용으로 사용하는 캐패시터이며

일부 사이트에서 고가로 미국 맥스웰 캐패시터를

구매대항하는곳이 있더군요.

간단히 직렬 연결된 알맹이만 가격대는 30만원대입니다.

에코파워 캐패시터 썬더볼트는

차량용 맥스웰사의 제품을 사용하여

6개를 직렬로 연결 56패럿으로 순간전압300A까지 도달합니다.

최근 람보르기니 컨셉트 자동차에도 이 맥스웰사의

슈퍼캐패시터를 장착한다고합니다.

고가의 차량에는 고가차량에 맞게 쓰임새가있고

구형 차량에는 구형차량대로 쓰임새가 있기 마련인게 캐피시터입니다.

다시말하면 어떤 차량에 장착해도 안전차량 운행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금일 입고된 차량은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에코파워팩과

동시에 썬더볼트 슈퍼캐패시터를 동시에 시공하였습니다.

렉서스 ISF 고성능 스포츠 차량인데요.

엔진소리가 예사롭지않습니다.

거기다가 캐패시터를 장착하였으니

앞으로 체감이 어떨지 상당히 기대됩니다.


시공위치는 메인배터리에 직결체결됩니다.

아주 간단히 시공되기 때문에 직접시공하셔도 됩니다.

구성품에는 설명서와 본체와 플러스, 마이너스 6AWG 200도 UL인증받은 배선과

L자형 렌지 그리고 양면 밸크로 테이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본체를 어디에 붙일것인지 위치선택을 해야합니다.

본넷을 닫았을때 문제가 없는곳, 물이 새서 닿지 않는곳

본체 플러스에 빨간색 배선을 마이너스에 검은색 배선을 연결하고(L자형 육각렌지로)

메인배터리 마이너스단자에 검은색배선을 직결합니다.

마이너스 단자에 IBS센서가 있는 경우에는 다른 접지 포인트를 찾아서 연결합니다.

플러스 단자와 연결할때는 스파크가 올수있기 때문에

배선 끝을 쥐고 한번에 딱 충돌시킨 상태로 2~3초 경과시킵니다.

(딱소리나게 부딪히면 스파크인지 충돌음인지 분간이 안갑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완벽하게 플러스단자에 고정합니다.(더이상 스파크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시동을 키고 3~4초후 13V 전압이 나오면 작동을 시작합니다.

그때부터 파란 불빛이 깜빡거립니다.

이로써 차량에 사용되는 모든 전기적 장치에 숨을 트게 만듭니다.

특히 순간전압이 많이 드는

시동을 키거나 히터를 킬때 악셀레이터를 밟을때

사고가나서 에어백이 터질때

차량이 이상작동할때(급발진)

캐패시터의 약점은 주위 고온입니다.

60~70도 주위 온도가 올라가면 급격히 수명이 떨어집니다.

한여름의 30도 이상 올라가면 오랜사용을 위해서 꺼두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에코파워팩은 발열에 잘견딜수있는 알루미늄케이스와

KC내성인증통과로 좀더 효율적인 열관리를 할수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상 렉서스ISF 차량에 시공된 에코파워 캐패시터 썬더볼트 시공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렉서스 ISF 에코파워 캐패시터 썬더볼트 동영상